아스트로 라키 탈퇴 가수 박보연 열애 본명 나이 키 프로필

2024. 3. 30. 10:48카테고리 없음

아스트로 탈퇴’ 라키, 첫 아시아 투어 개최… 마카오부터 일본까지
- 2024. 3. 3

그룹 아스트로 출신 라키가 솔로로서 또 한 번 영역을 확장한다.

3일 연예계에 따르면 라키는 오는 10일 마카오를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돌입한다. 라키가 솔로로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라키는 2016년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해 많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활동했다. 그룹 활동 때도 자신만의 남다른 음악색을 보였던 라키는 지난해 2월 소속사와 계약을 연장하지 않고 독립했다. 그는 이후 아스트로 탈퇴를 공식화하고 솔로 가수로 새 도약을 알렸다.

이 일환으로 라키는 지난해 11월 첫 솔로앨범 ‘라키스트’(ROCKYST)를 낸 데 이어 12월에는 직접 만든 겨울 시즌송 ‘크리스마스 댄스’를 발매했다. ‘크리스마스 댄스’는 포근한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 팬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장면을 떠올리며 만든 곡이다. 라키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답니다.

이렇게 팬들과 대면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바람은 이번 아시아 투어로 금방 이뤄지게 됐다. 이번 아시아 투어는 10일 마카오에서 시작되며 이후 대만, 태국 방콕, 일본 도쿄, 오사카로 이어진다.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하는 만능 아이돌 라키의 새로운 솔로 시작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키의 아시아투어 첫 출발지인 마카오 공연은 코타이 지역에 있는 브로드웨이 시어터에서 진행된다. 앞서 그룹 웨이션브이, 슈퍼주니어 예성 등 많은 K팝 스타들이 공연을 펼쳤던 장소다. 마카오는 다채로운 쇼가 펼쳐지는 장소인 만큼 라키의 이번 투어 역시 K팝을 사랑하는 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답니다.

라키는 그룹 아스트로에서 메인댄서 겸 리드래퍼로 활동했다. 그룹 활동 당시에도 그는 ‘찬바람 불 때면’, ‘아니 그래’, ‘우리의 계절’ 등 다수의 자작곡을 발표했으며 진진&라키 유닛 활동 때도 ‘숨 좀 쉬자’, ‘CPR’ 등의 자작곡을 냈다.

자신의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음반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이끌 제작 능력을 갖췄음을 입증한 그는 아시아 투어를 비롯,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만능 아티스트로 성장한 면모를 보여줄 전망이랍니다.

라키, 박보연과 열애 인정…박보연은 부인
- 2022. 10. 31

그룹 아스트로 라키가 배우 박보연과 열애를 인정했다. 앞서 박보연은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어, 미묘한 온도차이에 시선이 집중된답니다.


아스트로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31일 라키와 박보연의 열애설에 대해 “라키가 박보연과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두 사람이 ‘숨은 그놈 찾기’라는 작품으로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고, 이후 글 쓰기를 좋아하는 박보연이 라키의 음악 작업에 자연스레 참여하면서 친해지게 됐다. 동료로 지내다가 최근에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됐다”며 “슬픔과 위로를 나누어야 하는 국가애도기간 중에 이러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유감스럽다. 이에 당사의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팬 여러분에 너른 양해를 부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온라인상에는 박보연이 최근 라키가 출연한 뮤지컬 ‘삼총사’ 공연을 관람했다면서 두 사람이 연인 사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또 라키 솔로곡 ‘S#1.’에 박보연이 공동 작사가로 이름을 올린 것도 열애 근거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박보연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 측은 열애설을 부인했다. 소속사 측은 “해당 내용 관련해 확인한 결과 라키와 ‘숨은 그 놈 찾기’ 작품에서 호흡했고 좋은 동료 사이다”고만 답했다. 같은 열애설을 두고 한쪽은 인정을, 한쪽은 부인을 한 이상한 모양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