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 본명 고향 나이 키 학력 학교 대학 집안
영화배우 유연석이 '응답하라 1994' 작가를 당혹케했던 비하인드를 밝혔답니다. 유연석은 예전에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 응사특집 마지막회에서 "구가의 서 찍을 때 '응답하라' PD와 작가가 만나보자고 하더라"고 운을 뗐답니다.
유연석은 "서울 촌놈 캐릭터 한 명 있다고 소개받았던 상황이다. 그때 캐스팅 비화라면 비화라고 할 수 있는 게 나도 학창시절을 경상도에서 보냈던 것이다. 고향이 진주다"며 "즉석에서 사투리를 써봤더니 작가가 당황하던 것이다"고 설명했답니다.
이어 유연석은 "외형적으로 봤을 때 서울 남자 캐릭터인 것이다. 그런데 미팅하고 나서 고민 많았다더라"고 덧붙답니다.
한편 유연석은 지난 2003년,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에서 유지태가 맡은 이우진의 아역으로 출연하며 영화계에 데뷔했답니다. 군 제대 후 연극, 영화, 드라마 등에 출연했답니다. 특히 독립 영화 '혜화,동'과 '열여덟, 열아홉', 그리고 무서운 이야기에서의 호연으로 주목받는 신인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후 영화 전국 노래자랑의 주연을 맡았으며, 그가 조연을 맡은 영화 건축학개론과 늑대소년이 흥행하여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게 된답니다.
건축학개론에선 국민 첫사랑 수지의 동경을 받는 일명 강남 선배로 출연하였는데, 사족으로 유연석은 이후 힐링캠프에서 술에 취한 수지를 데려다주는 문제의 장면에 대해 자신은 문 앞까지 데려다 주는 장면까지만 찍고 그냥 왔을 뿐이라고 오해하지 말라고 억울하다는 듯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말했답니다.
영화 늑대소년에서는 또 다른 국민 여동생 박보영을 괴롭히는 지태 역으로 출연하여 또 한 번 악역미를 보여줬답니다. 관객들은 실제 지태를 보고 화가 많이 나기도 했습니다. 연기를 잘했다고 볼 수 있답니다.